유화적이면서도 강한 메시지 보내는 트럼프대통령
유화적이면서도 강한 메시지 보내는 트럼프대통령
  • 김승희 이코노텔링 기자
  • lukatree@daum.net
  • 승인 2019.05.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미사일' 발사는 성과 미흡했던 북러정상회담과 미일 정상의 '밀월'압박 효과 인가
트럼프는 워싱턴 포토맥강이 보이는 골프장에서 일본 아베 총리와 격의 없는 골프 모임을 가졌고 북한핵은 물론 국제 무역 현안에 대해서도 좋은 대화를 가졌다고 합니다/ 트럼프 트위터 사진
트럼프는 워싱턴 포토맥강이 보이는 골프장에서 일본 아베 총리와 격의 없는 골프 모임을 가졌고 북한핵은 물론 국제 무역 현안에 대해서도 좋은 대화를 가졌다고 합니다/ 트럼프 트위터 사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으로 가서 북러 정상회담을 했지만 큰 소득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는 러시아 푸틴대통령과 긴밀한 전화 접촉을 가졌다고 알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같은 시기에 미국을 방문한 아베 일본총리와 북한 핵 문제는 물론 다양한 국제 현안을 놓고 허심탄회한 회담을 가졌다고 합니다. 골프외에 10시간 이상 대화를 나눴답니다. 문재인 대통령에게는 시간을 많이 내주지 않은 것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그리고 북한은 5월4일 그동안 잠잠했던 '미사일'카드를 꺼냈습니다. 청와대가 즉각 합의사항 위반이라며 항의 성명을 내놨습니다. 참 북한은 알다가도 모를 대화상대인 것 같습니다.

트럼프는 북한이 '미사일'을 쏘자 벼락같이 화를 내면서도 유화적인 메시지를 남기는 여유를 보였는데요. 하지만 언중유골이라고 뼈있는 일침을 놓기도 했지요. 

Anything in this very interesting world is possible, but I believe that Kim Jong Un fully realizes the great economic potential of North Korea, & will do nothing to interfere or end it. He also knows that I am with him & does not want to break his promise to me. Deal will happen!

  아주  재미있는 이 세상에 어떤 일이라도 가능하지요. 하지만 나는 김정은 위원장이 북한의 경제잠재력을 인식하고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그것을 훼방놓거나 끝낼 어떤 것도 하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또한 그는 내가 그와 함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나에게 한 약속을 깨지 않기를 원합니다. '거래'(협상은)는 일어날 것입니다. 

Very good call yesterday with President Putin of Russia. Tremendous potential for a good/great relationship with Russia, despite what you read and see in the Fake News Media. Look how they have misled you on “Russia Collusion.” The World can be a better and safer place. Nice!

어제 푸틴 대통령과 아주 좋은 전화를 나눴습니다. 러시아와의 좋은 관계는 굉장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 가짜 뉴스를 생산하는 미디어에서 여러분이 보고 아는 것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자 보세요. 그 미디어들이 ‘러시아와의 (대선)공모’에 대해 얼마나 여러분들은 오도 하고 있는지를. 세상은 더 좋아지고 있고 안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주 좋아요.

Great day with Prime Minister @AbeShinzo of Japan. We played a quick round of golf by the beautiful Potomac River while talking Trade and many other subjects. He has now left for Japan and I am on my way to Wisconsin where a very large crowd of friends await!

아베 일본 총리와 멋진 날을 보냈지요. 우리는 (워싱턴에 있는)포토맥 강 옆의 (골프장)에서 골프를 함께 치면서 무역과 다른 많은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나눴지요.  그는 지금 일본으로 떠났고 나는 많은 친구들이 기다리는 위스콘신주로 가는 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