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3 00:45 (월)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車·가전 할인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車·가전 할인
  • 이코노텔링 김승희기자
  • lukatree@daum.net
  • 승인 2020.06.26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2일까지…쌍용차, 삼성·LG전자 등 동참 대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소비위축과 경기 부진을 타개하고 중소 상공인들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와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등이 대거 참여해 큰 폭의 할인 판매와 온·오프라인 판촉, 특별현장 행사 등을 전개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소비위축과 경기 부진을 타개하고 중소 상공인들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소비위축과 경기 부진을 타개하고 중소 상공인들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전국적인 소비 진작을 위해 동행세일 기간 자동차와 타이어 등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내달 1~31일 모든 차종을 일시불 혹은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폭은 3~10% 수준으로 예상되며, 구체적인 판매 조건은 6월 말 확정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를 최대 35% 할인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룰렛 게임을 통해 타이어 추가 증정·할인 쿠폰과 음료 교환권, 모바일 주유권 등을 지급한다.

대형 가전 업체들도 동행세일에 맞춰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존의 10% 환급 외 추가 혜택을 부여한다.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8K QLED TV, 비스포크 냉장고, 그랑데 AI(인공지능) 건조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구성된 특별전을 열고, 특정 모델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쿠첸은 신제품 밥솥 최대 15% 할인·으뜸효율 밥솥 최대 30% 할인 등을 진행한다. 쿠쿠도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밥솥을 12% 할인 판매한다.

천안(경부), 금강(경부) 등 전국 5개 거점 휴게소에서도 동행세일 판매전이 열린다. 수협은 전복, 장어 등 인기 품목을 최대 50% 싸게 파는 농·축·수산물 할인판매전을 진행한다.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들은 동행세일 시작 하루 전인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상품권 증정, 할인 행사 등을 통해 내수 살리기 대열에 동참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도 동행세일 기간 협력사 수수료 인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등으로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한 행사에 힘을 보탠다. 특히 이들은 오는 26~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어 의류와 잡화를 대폭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