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ESWC'에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제임스 로빈슨 교수 등 62개국 2500여명 참여

세계 경제학자들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2025 세계경제학자대회(ESWC)'가 오는 18~22일 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이자 '국가는 왜 실패하는가' 저자인 제임스 로빈슨 시카고대 교수 등 62개국에서 2500여명의 경제학자들이 참여한다.
한국경제학회에 따르면 세계경제학자대회는 18~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세계경제학자대회는 세계계량경제학회가 5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경제학 학술대회다. 이번 대회에선 각종 수상자·초청 강연, 키노트 세션, 학술 세션, 전시회, 초청 강연과 1800여편의 학술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경제학회는 "한국 경제학계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등 저명 경제학자와 각국 경제 리더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문·정책 양 측면에서 국제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개한 뒤 "특히 개발도상국, 제3세계 유망 경제학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한국의 경제성장 경험과 성공 모델을 공유하고 글로벌 경제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텔링(econotell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