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리히어로와 협업해 독일 현지서 진행…국적 관계 없이 모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글로벌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인 '히어로테크코스'(Hero Tech Course)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 현지 딜리버리히어로 본사에서 오는 7월 1일~8월 29일 약 2개월간 진행되는 히어로테크코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개발자 교육 과정인 '우아한테크코스'의 글로벌 버전이다.
히어로테크코스는 한국에서 시작한 청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해외로 확장한 사례다. 국내에서 수년간 검증된 개발자 양성 과정을 해외 개발자들에게도 제공해 글로벌 IT 생태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엔지니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딜리버리히어로의 '히어로'(Hero)와 우아한테크코스를 결합한 히어로테크코스라는 이름엔 '양사 협력을 통해 글로벌 현장에서 성장하는 개발자를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 프로그램에는 국적 관계 없이 컴퓨터공학, IT 관련 전공자는 물론 부트캠프, 기술 교육 과정을 수료하거나 6개월 이상 독학으로 개발을 공부하는 등 기본적인 코딩 능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 및 인턴십 기간 동안 독일에서 합법적으로 머물며 근무할 수 있는 비자가 있는 경우, 한국인도 지원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히어로테크코스 홈페이지(www.woowacourse.io/he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텔링(econotell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