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0 20:18 (일)
" 위대한 미국을 만들고 있는데 탄핵이랴뇨?"
" 위대한 미국을 만들고 있는데 탄핵이랴뇨?"
  • 김승희 이코노텔링 기자
  • lukatree@daum.net
  • 승인 2019.09.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일이 터지는 걸까요.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거론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만 상황은 예전과 사뭇 다릅니다. 우선 미국의 민주당이 탄핵 전열을 가다듬으며 탄핵의 절차를 실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부 공화당 의원들도 탄핵에 찬성한다니 심상치 않은 기류가 형성되고 있음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이에 따라 트럼프의 트윗 역시 이런 민주당의 기세에 크게 반발하는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주 유엔총회에서 연설하는 장면을 총회현장의 TV화면이 비주고 있다/사진=트럼프 트윗 영상 켑처.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주 유엔총회에서 연설하는 장면을 총회현장의 TV화면이 비주고 있다/사진=트럼프 트윗 영상 켑처.

탄핵의 빌미가 된 것은 차기 민주당 대선후보로 유력한 바이든 전 대통령의 아들이 우크라이나에서 잘못을 저지른 모양인데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전화통화 하면서 바이든 아들에 대한 수사를 하라고 압력을 가했다는 것입니다.

바이든의 아들은 우크라이나 천연가스 회사의 임원으로 있으면서 그 회사가 부패혐의로 코너에 몰리자 우크라이나 정부를 움직여 이를 막았다는 이야기를 트럼프가 하고 싶은 것이라는 겁니다. 진실은 가려지게 마련이지만 트럼프와 야당인 민주당이 싸우는 모습을 보면 우리나라 진영싸움 못지 않다는 생각도 듭니다. 트럼프의 트윗 내용을 차례로 읽다보면 트럼프의 속내를 읽을수도 있겠습니다. Such an important day at the United Nations, So much work and So much success, and Democrats purposely had to ruin and demean it with more breaking news Witch Hunt garbage. So bad for our Country!

유엔(총회)에서 그렇게 중요한 나날을 보내고 있고, 많은 일과 많은 성과를 내고 있음에도 민주당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그것을 망치고 폄하하고 있습니다. ‘긴급 뉴스’란 마녀사냥과 함께. 우리나라에겐 정말 나쁜 겁니다.

'The Democrats have been talking about lmpeaching Donald Trump since before he was inaugurated.' And for no reason other than the great success we are having with the Economy, the MiIitary, Regulation Cuts, HeaIthCare, and so much more!

민주당 사람들은 내가 취임하기 전부터 탄핵을 거론하곤 했습니다. 우리가 경제와 군사, 규제개혁,건강보험 등 수 많은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How do you impeach a President who has created the greatest Economy in the history of our Country, entirely rebuilt our Military into the most powerful it has ever been,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제를 만들고 가장 힘이 있는 나라로 재구축한 대통령을 당신(민주당을 가리킴)들은 어떻게 탄핵할수 있나요.

They are trying to stop ME, because | am fighting for YOU!

그들은(민주당)은 내가 여러분(국민)을 위해 싸우고 있다는 이유로 (저의 임기)를 멈추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