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품 인증업체 PSA 파트너십 맺어…인수 절차 2분기 중 마무리 할 계획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트레이딩 카드 등 수집품 경매 플랫폼 '골딘(Goldin)' 인수에 나선다.
이를 위해 수집품 인증 업체 'PSA(Professional Sports Authenticator)' 모기업 '콜렉터스(Collectors)'와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이베이는 수집품, 특히 트레이딩 카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트레이딩 카드는 이베이에서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카테고리 중 하나로, 글로벌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골딘은 2012년에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King of Collectibles'에서 고가 수집품, 경매 과정을 보여주는 등 트레이딩 카드 등 수집품 경매 특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역사 등 분야의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가치를 가진 제품이 거래되는 만큼 고가로 거래돼 누적 매출 12억 달러(약 1조6000억 원)를 기록했다.
이베이는 골딘 인수를 통해 골딘이 가진 희귀하고 독점적인 수집품을 이베이에서 판매해 품목을 다양화하고, 골딘의 경매 경험을 활용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골딘을 이용하는 신규 고객을 유입해 시장 장악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 절차는 2분기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텔링(econotell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