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을 연구개발까지 하는 글로벌 전략육성… 무선 통신보안 특화 등 전문성 강화

삼성전자가 23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연구개발(R&D)센터 준공식을 갖고 문을 열었다. 베트남 삼성R&D센터는 현재 글로벌 생산 거점 역할을 하는 베트남을 종합 연구개발까지 수행하는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 육성하는 핵심 역할을 맡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베트남 삼성R&D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삼성 R&D센터는 베트남의 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한·베트남 양국 간 우호협력 증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은 글로벌 생산기지인 베트남을 종합 연구개발까지 수행하는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특히 모바일 기기용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술인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무선 통신보안에 특화해 베트남 R&D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노이시 떠이호 THT 지구에 건설된 삼성R&D센터는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 세운 최초의 대규모 종합연구소다. 지상 16층·지하 3층 규모로 1만1603㎡ 부지에 연면적 7만9511㎡로 크기로 들어섰다.
첨단 연구시설 외에 피트니스센터, 구내식당, 옥상정원, 동호회 공간 등 임직원들을 위한 복지시설을 갖췄다. 앞으로 연구원 2200여명이 상주하면서 스마트 기기와 네트워크 기술, 소프트웨어에 관한 연구개발을 하게 된다.
이재용 회장은 베트남 R&D센터 준공식을 전후해 하노이 인근 삼성 사업장을 찾아 스마트폰 및 디스플레이 생산 공장을 살펴보고 사업 현황 및 중장기 경영 전략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전날 삼성전자 베트남법인을 방문한 이 회장은 6명의 자녀를 둔 현지 직원에게 휴양지 여행권을 선물하기도 했다.
삼성은 1989년 하노이에 삼성물산 무역사무소를 설치하면서 베트남에 진출했다. 1995년 호찌민에 삼성전자 법인을 설립해 TV 생산 및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호찌민, 박닌, 타이응우옌 등에서 스마트폰·모바일 기기, 네트워크 장비, TV,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은 세계에서 판매되는 물량의 50% 이상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다.
삼성은 베트남에서 청소년들의 방과 후 교육을 돕는 '삼성희망학교'를 운영하는 한편 기업의 스마트공장 지원 및 국제 기능올림픽 국가대표 훈련 보조 등 사회적 책임(CSR)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은 베트남 내 외국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매년 두 차례 신입사원 공채를 하고 있다. 아울러 베트남 청년들에게 소프트웨어 및 취업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삼성 이노베이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 주요 대학들과의 산학협력 프로젝트인 '삼성 탤런트 프로그램'(Samsung Talent Program)을 통해 정보기술(IT) 인재 양성에도 참여하고 있다.
아빠임종때 폭언했던 삼성화재 김규형부사장도 감싸주냐?
연세대언홍원최고위35기에 삼성임직원 백수현김규형김득근
도 있었는데 삼성과 관련된게없냐? 이찬희변호사도 축소은폐
시킨거지. 준법경영공익협력상생 사기치지말아라. 삼성변태를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어디다 이차가해 법적조취협박기사였냐?
십년경제적불이익만주고 십년방조했으니 계란던졌지.
청와대홍보수석유력검토중 나때문에 떨어진 주제에. 삼성검찰
조사 꼬소하다. 공익신고2년이내다. 용서협력홍보공익지랄하네
메디트가 더 좋은회사같다. 돈으로만 효도해보자. 돈버는게좋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당장 십년치정산입금해라.
메디트가 더 좋은회사같다. 돈버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