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5 11:00 (목)
LG화학, 코로나에 지친 임직원에 '마음 백신'
LG화학, 코로나에 지친 임직원에 '마음 백신'
  • 이코노텔링 곽용석기자
  • felix3329@naver.com
  • 승인 2021.02.23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회의 등 일하는 방식의 변화 따른 불안감 해소
전 세계 17國 2만여명 임직원 대상 8개 언어 상담 프로그램 운영
LG화학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오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회의 등 일하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구성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등 심리 지원을 위해 글로벌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한다.사진=LG화학.
LG화학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ㆍ회의 등 일하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구성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등 심리 지원을 위해 글로벌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한다.사진=LG화학.

LG화학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ㆍ회의 등 일하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구성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등 심리 지원을 위해 글로벌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한다.

LG화학은 전 세계 17개국 2만여명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인도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8개 언어로 지원되는 심리상담 프로그램 '더(The) 좋은 마음그린'을 전 사업장에 도입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상주 상담사 위주로 운영되던 1대1 대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심리상담 기회가 없었던 사업장까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상담을 중점 운영한다. 모바일 상담은 실시간 채팅과 전화상담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심리상담 기회가 없었던 사업장까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상당이 가능한 모바일 상담을 중점 운영한다.사진=LG화학.
심리상담 기회가 없었던 사업장까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상담을 중점 운영한다.사진=LG화학.

LG화학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앱 설치 후 원스톱으로 커리어, 조직생활 등 업무적 고민은 물론 가족관계 등 개인적 고민에 대해서도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LG화학은 국내 심리상담 스타트업 휴마트컴퍼니사와 모바일 플랫폼 트로스트(Trost) 사용계약을 체결, 사외 심리상담사 운영을 통해 익명성과 비밀 보장을 유지하기로 했다. 아울러 비대면을 선호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위해 텍스트 테라피를 활용하기로 했다. 텍스트 테라피는 채팅을 통한 상담의 연속성이 특징으로, 누적된 상담 내용을 살펴보며 개선된 심리 상태를 스스로 체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시대적 변화에 따라 온라인 회의, 재택근무 등 업무 및 생활방식에 직결되는 변화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며 "전 세계 구성원들의 마음을 보듬고, 심리적 안정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