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01:00 (목)
LG하우시스 “추우시죠. 창문 닫고 환기하세요"
LG하우시스 “추우시죠. 창문 닫고 환기하세요"
  • 이코노텔링 고현경기자
  • greenlove53@naver.com
  • 승인 2021.01.12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안열어도 실외 공기 들어 올 수 있는 창호 결합형 환기 시스템 개발
실내 공기를 외부 공기로 바꿔 두통 등 유발 이산화탄소의 농도 낮춰
실내 공기를 필터로 걸러 공기 질을 관리하는 기존 공기 청정제품들과는 달리 LG 지인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를 외부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이어서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사진=LG하우시스.
실내 공기를 필터로 걸러 공기 질을 관리하는 기존 공기 청정제품들과는 달리 LG 지인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를 외부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이어서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추운 겨울철에 굳이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외 공기를 들여와 환기할 수 있는 창호 결합형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제품 'LG 지인(Z:IN) 환기 시스템'을 12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내부 감지 센서로 실내 공기를 자동으로 측정해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실내로 들여와 쾌적한 공기 질을 유지해준다. 이 때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는 프리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H13급) 등 제품 내부의 3중 필터를 거쳐 미세먼지 등을 걸러낸다.

실내 공기를 필터로 걸러 공기 질을 관리하는 기존 공기 청정제품들과는 달리 LG 지인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를 외부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이어서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하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알려진 이산화탄소 농도는 환기를 통해 낮출 수 있으며 쾌적한 실내 공기 질 관리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환기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LG 지인 환기시스템은 실내·외 공기의 열에너지를 교환하는 전열교환기를 적용함으로써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도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자연 환기 방식보다 실내 온도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스마트폰에 홈 사물인터넷(IoT) 어플리케이션 'LG지인 링크'를 설치하면 외부에서도 실내 공기 질 확인과 제품 작동이 가능해서 외출 후 집에 들어가기 전 미리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창호에는 연결 설치할 수 없고, 창호를 교체할 경우에만 설치가 가능하다. 제품 높이는 창호와 동일하고 폭은 18.5cm 정도로 슬림해 창호와 함께 시공하기에 부담이 없다.

LG하우시스 창호사업부장 김진하 상무는 "코로나19로 건강하고 안전한 실내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LG 지인 환기시스템이 새로운 실내 공기 질 관리 솔루션 제품으로 성장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대한 세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