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5 10:25 (토)
플레이원, 온라인 유통 방송콘텐츠 'V-커머스' 제작
플레이원, 온라인 유통 방송콘텐츠 'V-커머스' 제작
  • 이코노텔링 장재열 기자
  • kpb11@hanmail.net
  • 승인 2020.07.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초 대국민 격투기 오디션 '맞짱의 신'으로 방송 업계서 주목
MZ세대를 겨냥해 제품영상을 '커머스 플렛폼'에 올려 서비스
TV 유명 개그맨, 수십만 구독자 보유한 유튜버들도 이용 계약
플레이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각광을 받는 것에 착안해  앱에서 영상 콘텐츠를 구매 할 수 있는 'V-커머스 콘텐츠'의 유통에 나섰다. 사진=플레이원.
플레이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각광을 받는 것에 착안해 앱에서 영상 콘텐츠를 구매 할 수 있는 'V-커머스 콘텐츠'의 유통에 나섰다. 사진=플레이원.

예능과 스포츠를 묶은 스포데인먼트 콘덴츠 제작 전문업체인 ㈜플레이원이  영상콘텐츠와 유통을 결합한 'V-커머스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플레이원은  올 초 대국민 격투기 오디션인 '맞짱의 신'을 만들어 방송업계의 주목을 받았었다.

플레이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각광을 받는 것에 착안해  앱에서 영상 콘텐츠를 구매 할 수 있는 'V-커머스 콘텐츠'의 유통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때를 맞춰 플레이원은 식품, 가구, 인테리어소품, 여성패션의류, 생활용품을 소재로 V-커머스를 기획 제작 중이며 이는  K쇼핑, 네이버 셀렉티브, 카카오 쇼핑 라이브, 라이브 쇼핑앱 등을 통해 라이브방송이나 VOD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플레이원 측은 "V-커머스는 모바일을 통해 재미요소를 중시하는 '펀(FUN)슈머'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해 제품영상을 본 뒤 국내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여서  TV 유명 개그맨들과 수십만 구독자를 가진 인기 유튜버들도 V커머스 계약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플레이원은 이 콘텐츠의 유통을 위해 홈쇼핑MD와 방송제작인력을 보강했다.

  TV영상제작 체제를 갖춘 ㈜플레이원은 라이브 방송과 예능프로그램 제작 경험이 있는 스텝을 더 영입해 재미있는 영상콘텐츠 제작 능력을 한층 강회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