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04:15 (수)
미니(MINI),국내서 '뉴 미니 컨트리맨' 세계 첫 공개
미니(MINI),국내서 '뉴 미니 컨트리맨' 세계 첫 공개
  • 이코노텔링 고윤희기자
  • yunheelife2@naver.com
  • 승인 2020.06.24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방역에 신뢰하고 컨트리맨 콘셉트에 어울리는 용인 에버랜드서 선보여"
독일 BMW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24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뉴 미니 컨트리맨)=BMW코리아.
독일 BMW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24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뉴 미니 컨트리맨)=BMW코리아.

독일 BMW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24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60년이 넘는 미니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로 주목받았다.

미니 코리아 측은 "'K-방역'이라는 찬사를 받을 정도로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과 함께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컨트리맨의 콘셉트와 도시와 자연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한국의 지리적 특성이 감안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크게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2005년 한국에 진출해 올해 15주년을 맞는 미니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왔다. 전 세계 시장 중 15년 연속으로 성장한 국가는 한국이 유일하다. 특히 미니는 지난해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국내 진출 이후 처음으로 1만대 클럽에 가입했다.

올 상반기 기준으로도 한국은 미니 브랜드로만 전 세계 8번째 시장이다. 중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한국 시장에서 판매 순위 10위권에 안착한 유일한 소형차 브랜드다.

미니 컨트리맨은 브랜드 유일의 4도어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SAV)으로 2011년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54만대 이상 팔렸다. 현재 전 세계 미니 판매량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24일 첫 선을 보인 뉴 미니 컨트리맨은 2세대 컨트리맨의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과 공간, 편의사양 등에서 진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는 오는 4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월드 프리미어 행사는 '새로운 일상에 영감을 더한다(ADD INSPIRATION TO NEW NORM)'는 콘셉트 아래 '자연에 둘러 쌓인 도심'을 상징하는 특수 돔 텐트 형태의 파빌리온에서 진행됐다. 메인 무대에 한국적 요소인 조각보를 모티브로 한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을 설치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의 매력을 강조했다. 여기에 좌석 간 2m 거리를 유지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도 동참했다.

베른트 쾨버 미니 브랜드 총괄은 영상을 통해 "한국은 뿌리 깊은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모더니즘에 개방적인 국가로 60년 역사에도 늘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미니 브랜드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뉴 미니 컨트리맨은 일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모험을 추구하는 모델인 만큼 고객들의 삶에 영감을 더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저녁 8시부턴 글로벌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색다른 뉴 미니 컨트리맨 월드 프리미어 행사가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