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0 20:35 (월)
'기생충'서 반사이익 보는 '짜파구리' 조리법
'기생충'서 반사이익 보는 '짜파구리' 조리법
  • 곽용석 이코노텔링 기자
  • felix3329@naver.com
  • 승인 2020.02.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카 석권 '기생충'영화대사 나오면서 글로벌 각광
농심 'jjapaguri' 조리법 11개 언어 영상 유튜브 게시

"아줌마, '짜파구리' 할 줄 아시죠? 다송이가 제일 좋아하는 건데."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가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농심의 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반반 섞어 끓인 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인 짜파구리는 몇 년전 아빠와 캠핑을 간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관심을 끈 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다시 눈길을 끌고 있다.

농심은 영화 '기생충'과 함께 짜파구리가 입소문을 타면서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11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사진= 유튜브 동영상 켑처.
농심은 영화 '기생충'과 함께 짜파구리가 입소문을 타면서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11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스페인어 등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사진= 유튜브 동영상 켑처.

농심은 영화 '기생충'과 함께 짜파구리가 입소문을 타면서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11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에서 'jjapaguri'로 검색하면 이미 여러 국가의 유튜버들이 짜파구리를 제조하고 맛보는 영상을 올려 놓았다. 인기 영상은 조회수가 수십만 회에 이른다.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가 대사관 직원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면서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을 관람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기도 했다. 농심은 아울러 '기생충'을 상영하는 세계 각국 영화관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제품을 나눠주며 짜파구리 홍보에 나섰다. 지난 7일부터 상영을 시작한 영국에선 '기생충' 영화 포스터 패러디와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나눠주고 있다.

농심 측은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과 동남아시아에 ‘치맥’ 바람이 불었던 것처럼 문화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식품한류의 좋은 사례"라며 "세계 각국 거래선과 소비자들로부터 짜파구리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짜파게티 매출은 21.8% 증가한 950억원, 너무리 매출은 3.7% 증가한 560억원을 기록했다. 라면 소비가 정체된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5월30일 기생충이 개봉하면서 판매가 늘어나는 효과를 거뒀다.

특히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미국 시장에서 농심의 입지를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미국은 1971년 농심이 제품을 처음 수출한 국가다. 농심은 1997년 미국법인을 설립하며 현지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2018년 미국 라면 시장에서 농심은 일본의 동양수산, 일청식품에 이어 3위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농심은 200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쿠카몽가에 공장을 세워 현지 생산을 시작했다. 현재 같은 주 코로나에 두 번째 공장을 짓고 있다. 단일 공장 투자 금액으로는 농심 창립 이후 최대인 2억 달러를 투입하는 공사다.

농심은 다음과 같이 짜파구리 조리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1. 끓는 물에 짜파게티면, 너구리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4분 30초간 끓인다.

2. 면수를 150mL(약 2국자) 남기고 나머지 물을 버린다.

3. 짜파게티 분말스프 1개, 너구리 분말스프 1/2개, 올리브 조미유를 넣고 비빈다.

4. 골고루 섞어주며 약한 불에서 30초간 볶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