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잔, 보석함 등 한정판 출시…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웍스아웃 오프라인 매장에 선보여

한국도자기가 아트 크루 '아이앱스튜디오(IAB STUDIO)'와 협업한 '십장생 컬렉션'을 10월 7일 출시했다.
올해로 창립 81주년을 맞은 한국도자기는 1943년부터 현재까지 전공정 일관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도자기 제조업체다.
한국도자기는 그간 청와대, 영국왕실, 백악관 등에 납품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정통 로컬 테이블웨어 브랜드로 꼽힌다.
2013년 설립된 아트 디렉팅 크루인 아이앱스튜디오(IAB STUDIO)는 래퍼 빈지노를 포함한 멤버들이 패션, 설치미술, 음반 상품 기획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솔리드한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987년 출시된 한국도자기의 베스트셀러이자 1993년 대전 엑스포 공식 지정제품으로도 생산되었던 '십장생 홈세트'를 모티브로 삼았다.
아이앱 스튜디오는 이를 심플하면서도 위트있는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해당 신제품은 커피잔 4P세트, 사각접시 1종, 보석함 1종으로 총 3종으로 구성됐고 한정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도자기와 아이앱스튜디오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웍스아웃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 제품을 만날수 있다.
한국도자기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최근 젊은 층에서 주목하고 있는 아이앱 스튜디오와 함께 한국도자기의 매력을 위트있게 선보일 수 있었던 기회였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텔링(econotell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