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성공은 모두 우연한 만남서 이루어진다'라는 주제의 인생경험 털어놔

민병철 중앙대학교 석좌교수가 '확실한 성공은 모두 우연한 만남에서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지난달 27일 경북 영주 인성아카데미에서 특별강연했다.
MBC-TV에서 10년에 걸쳐 방송된 '민병철 생활영어'로 유명한 민병철 교수는 한국 실용 영어 교육의 새 바람을 일으켰고 2007년부터 악플 추방 운동인 선플달기 운동을 이끌고 있다.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주최한 이 강연회에서 민 교수는 ▲세상의 풍요로움을 체험하고 싶다면 영어를 배워라▲삶이 행복해지고 싶다면 선플 달기를 실천하라 ▲성공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앞으로 마주하는 모든 우연한 만남에 집중하라며 자신의 인생 여정 이야기를 전달했다. 이날 강연횡세 참석한 시민들의 호응도 있었다. "학창시절 국민 영어선생님이셨던 민병철 교수님을 만나 봬 너무나 반가웠고, 잠시나마 학창 시절로 돌아간 듯했다", "민 교수님 생활영어 방송 덕분에 현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영주 소개 해설사로 일하고 있다", "생명을 살리는 데 선플운동이 반드시 필요한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민교수를 반겼다.
영주시청 선비인재양성과 김명자 과장은 "영주시는 특별한 연사들을 모시고 시민들에게 인성을 주제로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텔링(econotell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