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등급제 지정 업소 현황,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와 '내손안' 앱에서 검색 가능

여름 휴가지 숙박시설 주변의 음식점에 대한 위생등급제 지정 업소 현황을 식품 안전정보를 제공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와 '내손안' 앱에서 업소명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와 '내손안' 앱에서 휴가철 숙박시설 주변의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업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식약처는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와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도 위생등급 지정 업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위생 등급 지정을 희망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수준을 평가해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에는 위생 별 3개, '우수'에는 2개, '좋음'은 1개를 부여하는 제도다. 전국 2만7840곳의 음식점이 참여하고 있다.
식약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활성화를 위해 7월부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함께 강원·제주의 리조트 내 음식점 112곳, 부산대 젊음의 거리·경북 포항 새록새로거리 등에 있는 음식점 295개소에 대한 위생관리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텔링(econotell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