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 카타르 리얄 등 6개 결제통화 추가
결제통화 모두 21개로 늘어…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충전 및 환전 카드하나로 세계 Visa 가맹점 이용가능…카타르 리얄화폐 이벤트도
해외 송금·결제 전문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는 Visa와 손잡고 출시한 외화 선불카드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의 결제통화가 6개 더 늘어 모두 21개가 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통화는 카타르의 리얄(QAR)을 비롯해 스위스 프랑(CHF), 대만 달러 (TWD),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AED), 튀르키예 리라 (TRY), 우즈베키스탄 숨 (UZS) 등이다.
이에 따라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는 미국 달러, 유로, 영국 파운드, 일본 엔 등 총 21개 통화로 해외 외화 결제 및 ATM 출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외화 결제 카드 중 카타르 리얄로 현지 결제 및 출금이 가능한 카드는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가 처음이라고 와이어바알리측은 설명했다.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는 연회비가 없고, 모바일 앱에서 충전 및 환전하여 카드 한 장으로 Visa의 모든 해외 가맹점에서 현지 통화로 결제할 수 있다. 2.5%에 달하는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고, 현지 ATM 사업자가 부과하는 것 이외에 ATM 출금 수수료도 없어 고객의 비용 부담을 크게 줄였다는게 와이어바알리측의 설명이다.
와이어바알리 결제솔루션팀 강지연 팀장은 "고객분들이 더 많은 나라에서 더욱 편리하게 국경 없는 금융 생활을 이어 나가실 수 있도록 이번에 6개 통화를 추가했고 앞으로 더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이어바알리는 카타르 리얄(QAR) 통화 추가를 기념해 오는 12월 30일까지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를 이용해 카타르 현지에서 리얄로 결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월드컵 축구 유니폼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