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파트너스 보이스의 현장 활동 성과 공유
입점 파트너와 전문가 참여한 소통 프로그램…배달품질 등 현장목소리 반영 김범석 대표"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 … 무엇을 먼저 해결해야 할지를 인식"
2026-02-11 이코노텔링 고현경 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파트너스 보이스의 현장 의견을 정책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한 성과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민 파트너스 보이스는 배민과 입점 파트너(업주)가 함께 생생한 의견을 나누고 이를 서비스와 정책 전반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참여형 소통모임이다.
배민 파트너스 보이스는 학계·협단체·외식업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위원 4명과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입점 업주 파트너위원 12명 등 총 16명의 위원단으로 운영됐다.
지난해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부터 12월에 걸쳐 총 4차례의 정기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했다. ▲배달품질과 고객센터 ▲입점 및 광고 ▲가게 운영 및 관리 ▲파트너 지원(커뮤니케이션·채널·교육) 등 다양한 현안이 다뤄졌다. 배민은 지난 9일 배민 파트너스 보이스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진행하고 프로그램 운영 과정과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범석 대표는 해단식 인사말에서 "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는 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파트너 여러분의 목소리를 통해 초심으로 돌아가 무엇을 먼저 해결해야 할지 생생하게 마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