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비상장사 불구 2022년부터 올 네 번째 펴내··대주주 변경 후 ESG 경영 유지 이정환 대표이사"ESG는'고객과 대내외 이해 관계자'와의 중요한 소통 방식"

2026-01-16     이코노텔링 김승희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 이정환)가 2024-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022년 업계 최초 발간 이후 이번이 네 번째다.

이 보고서는 2024년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반에 걸친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담았다고 SK렌터카는 16일 밝혔다.

또 보고서를 작성할때 국제지침(GRI),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정보공개표준,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권고안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준수했다고 덧붙였다.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대부분 상장사들 중심으로 발간이 되고 있으나, SK렌터카는 비상장사임에도 불구하고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소통의 일관성을 위해 매년 보고서를 공시하고 있다. 대주주가 변경된 이후에도 ESG경영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정환 SK렌터카 대표이사는 "ESG는 고객과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중요한 소통 방식"이라며 "지금까지 해왔던 ESG 경영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SK렌터카 기업 홈페이지(company.skcarrental.com)의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