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안전한 점포 만들기'로 소상공인과 상생 실천
의정부시 전통시장과 인근 점포 20곳 대상 전기·가스·소방 시설 점검 위험 시설 개선 등 지원…구본욱 사장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힘써"
2025-09-25 이코노텔링 고현경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가 추석을 맞아 '안전한 점포 만들기'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간다. '안전한 점포 만들기'는 안전점검이 필요한 소상공인 점포의 전기배선, 가스배관, 소방시설 등 주요 안전 요소를 점검해 화재와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영업 환경을 조성하는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사업의 하나다. 지난 해부터 2년째 진행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4일 오후, KB스타즈 배구단 연고지인 의정부시에 위치한 전통시장과 인근 점포 2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점검 현장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과 KB스타즈 배구단 나경복, 임성진, 차영석 선수 등이 참석했다.
KB손해보험은 안전점검에서 위험 요소가 발견된 점포에 대해 시설 개선 지원과 사후 관리까지 책임진다. 또한 올해 안에 전통시장 야외 점포 약 200곳에 화재 확산을 막는 방염포를 설치해 초기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