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입기업 지원 협약
300억원 특별 출연해 협약보증 확대, 보증료 감면 등 수출입기업 돕기로 이환주 KB국민은행장"우리 경제의 수출 기반 확대위해 최고 금융서비스"
2025-06-23 이코노텔링 장재열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20일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장영진)와 '중소·중견기업 수출입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지속가능한 성장과 상생, 수출 주도형 경제 회복에 이바지 하기위해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 300억원을 특별 출연해 수출입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KB국민은행이 출연한 재원 중 270억원을 활용해 총 4,59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제공하고, KB국민은행은 이를 기반으로 운전자금대출, 외화지급보증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수출입기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0억원은 기업이 부담해야할 보증료 및 보험료 감면에 사용된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최근 중동 정세 불안, 미국의 상호 관세 조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우리 경제의 수출 기반 확대 및 경제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