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찾아가는 AI 랩’ 올 프로그램 가동
경남 진주 반성중학교를 기점으로 전국 12개 중학교 등 교육기관서 진행 인재가 곧 국가 경쟁력이란 구광모 ㈜LG 대표의 인재경영 철학 현장구현
2025-04-15 이코노텔링 장재열 기자
LG가 올해 첫 '찾아가는 AI 랩'을 진행했다. 'AI 랩'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체험형 AI 교육 기관인 'LG디스커버리랩'을 서울과 부산에 개관해 운영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인재가 곧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구광모 ㈜LG 대표의 인재경영 철학을 현장에서 구혆하는 LG의 ESG경영이기도 하다..
LG는 '찾아가는 AI 랩'을 올해 정식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청소년들 누구나 LG디스커버리랩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LG는 지난 8일 경남 진주시 반성중학교를 시작으로 경남, 충남, 전남 지역에 위치한 12개 중학교를 비롯해 교육 기관과 사전 협의를 통해 '찾아가는 AI 랩'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는 ▲로봇지능 ▲시각지능 ▲언어지능 ▲AI휴먼 ▲데이터지능 등 LG디스커버리랩에서 운영하고 있는 5개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로봇지능'과 '시각지능' 수업을 주로 진행하기로 했다. LG는 국내 교육 과정 우수 참가자를 대상으로 여름 방학 기간 중 2주간 미국 UC버클리와 실리콘밸리에서 진행하는 교육 과정 참가 기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