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이사회안에 ESG위원회 신설
지속경영 강화 포석… 초대 위원장에 김보영 사외이사 선임 정무경 사장"지속가능 경영 책임질 선진적인 시스템을 구축"
2025-02-27 이코노텔링 김승희 기자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이날 열린 ESG위원회에서는 김보영 고려아연 사외이사를 초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서울 종로구 고려아연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제1차 ESG위원회'에서는 ESG위원회 위원을 비롯한 관련 임원 등 주요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2025년 지속가능경영 추진계획 ▲이중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결과 및 위험과 기회 ▲이사회/위원회 평가결과 및 개선안 등에 대한 보고와 심의가 진행됐다.
김 초대 위원장은 한양대 경영대학원 교수로, 한국국제경영관리 학회장을 맡고 있으며 한양대 지속가능경제연구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이 모범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ESG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와 관련한 중요 사안들을 심도있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은 "창사 이래 처음 이사회 의장에 사외이사를 선임한 고려아연은 ESG위원회 및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 설치 등 지속가능경영을 책임질 선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ESG평가위원회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