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JOB) 페스티벌’ 개최
13년간 4만명에게 새로운 일자리 제공하는 등 고용창출에 이바지 참가한 중소기업에는 연간 최대 1천만원의'채용 지원금'등 지원해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취업박람회'을 열었다.
이날 열린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로 꼽힌다.
현재까지 13년간 총 5천 5백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10만 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여 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는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한다. 청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지역 내 고용 시장 활성화하기 위해 박람회에는 경기도 소재 위주의 200여 기업 인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KB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에게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백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p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