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AI 포트폴리오 투자' 서비스 나서
AI 시장 전망부터 맞춤 제안, 사후관리까지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 포항공대 디지털 혁신연구센터와 협업해 독자 개발한 'AI알고리즘' 로직 개발
2024-07-09 이코노텔링 김승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AI 시장 전망부터 맞춤 제안▶사후관리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I 포트폴리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포항공과대학교 디지털 혁신연구센터와 산학협력 연구를 진행해 AI펀드스코어링 및 펀드 셀렉션 알고리즘 로직을 개발했다.
또 독자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해 포트폴리오에 적용했다.
AI 포트폴리오는 기존 은행권에서 자산군 분류 시 사용하는 5개 구분(▲국내주식 ▲신흥주식 ▲선진주식 ▲국내채권 ▲해외채권)이 모든 자산을 포괄하지 못한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주식 ▲미국주식 ▲유럽주식 ▲일본주식 ▲중국주식 ▲신흥주식 ▲국내채권 ▲선진채권 ▲신흥채권 ▲하이일드 ▲대체자산 등 총 11개 자산군으로 정교하게 세분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외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AI 포트폴리오가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자산 증대를 위한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