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청소년 문화동아리' 모집

4월 9일까지 방송, 영화, 음악, 공연 등 6개 부문 … 청소년 문화 창작 지원 한층 강화

2024-02-22     이코노텔링 고현경 기자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4월 9일까지 '2024년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한다.

청소년의 문화 창작 활동 지원에 고삐를 죄기위해서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총 6개 부문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2019년부터 총 1만여 명의 청소년이 문화 창작 활동 기회를 누렸다.

문화 창작에 관심있는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 시설 등 청소년(만 12~18세)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오는 4월 9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익스플로어(Explore)' 또는 '어드밴스(Advance)' 과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올해는 더 많은 청소년이 문화 창작과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비수도권 등 문화소외 청소년 선발을 더욱 확대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기 문화 창작 활동은 미래 인재 역량인 창의력, 인성, 융복합적 사고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며, "전국 각지의 문화인재 꿈나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