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스타트업 발굴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올해 7년째로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하고 현대차그룹 운용 펀드의 투자 대상에 올려
2024-02-19 이코노텔링 장재열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공개 모집에 나섰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고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에도 오르게 된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의 개방형 혁신플랫폼으로 올해로 7년째를 맞았다. 이번 2024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AI(Artificial Intelligence) 등 4개 주제 총 14건의 협업 프로젝트에서 스타트업을 모집키로했다.
현대차그룹은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는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과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다양한 혁신 기술을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3월 10일(일)까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안내 웹페이지(https://slashpage.com/zer01ne-1lmb6)에서 지원할수 있다. 최종 결과는 서류 전형,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4월경 발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