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아카데미, '외식업 사관학교'로 입지 다진다

교육 참여 사장님 수 20만명 돌파…조리에서부터 세무까지 실습 위주 교육치중 실제 장사에 도움되게 맞춤 컨설팅… 우아한형제"건강한 외식생태계 조성 노력"

2023-05-25     이코노텔링 장재열기자

배달의민족의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인 '배민아카데미'가 자영업의 사관학교로 자리를 잡고 있다.

지금까지 이 곳을 찾은 사장님이 20만 명을 넘어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아카데미의 온오프라인 교육 누적횟수가 2,000여 회, 교육에 참여한 사장님 수는 총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상반기 10만 명 돌파에 이어 2년 만에 다시 두배로 늘어났다.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 메뉴 구성부터 세무, 법무 등 식당 경영 전반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론이나 일방적인 강의 형태의 교육보다 실제 장사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컨설팅,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게 특징이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외식업주들을 대상으로 식당 경영 등 장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의 및 실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아카데미 센터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교육에서 시작해 지난 2020년 7월부터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확대에 나섰다.  올 하반기 배민아카데미는 사장님들 간 네트워킹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도 추진중이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배민아카데미는 건강한 외식업 생태계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